광주이씨 석전종중
 
작성일 : 08-05-19
이극견 '임피묘소에 대한 일화'
 글쓴이 : [홈:귀암]_광호
조회 : 3,266  

전북 군산시 임피면 축산리에 위치한 좌통례공(이극견)의 묘소



후손들이 전하는 말에 의하면 현재 극견이 위치한 묘역은 본래 창녕성씨의 소유지였다고 한다.

이 곳은 명당으로 알려져 있었고, 극견의 장인이 돌아가시자 이 자리에 묘를 쓰려고 준비하였다고 한다. 그런데 안장하기 바로 전날, 극견의 부인이 밤중에 몰래 가서 광중에 물을 채워두었다고 한다.

다음날 시댁 사람들이 묘를 쓰려고 가보니 바로 그 자리에 물이 차 있었고,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 사람들은 그 곳을 피하여 장사 지냈다고 한다.

뒤에 성씨 부인의 남편이 돌아가시자 바로 그 자리에 장례를 치르고 이로 인해서 후손들이 발전했다고 한다.

뒤에 칠곡으로 이주한 후손들이 번창한 것은 바로 성씨부인의 지혜 때문이라고 전한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광주이씨 석전종중 I 경북 칠곡군 왜관읍 석전리 귀암 I 제작/관리 : 코리아이숍(이광호) I 휴대폰 : 010-2068-2831
광주이씨 석전종중은 선조의 얼과 정신을 담기 위한 홈페이지로서 종중의 허락없이 자료수집 및 무단도용이나 배포등을 하실 수 없습니다
광주이씨 석전종중 웹사이트는 특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메일등의 회원정보가 무단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정보통신망법 제50/2)
Copyright 광주이씨 석전종중. All rights reserved